누구나 손쉽게 가전제품 렌털 사업이 가능하게 돕는 플랫폼을 개발, 서비스 중인 주식회사 미래비즈코리아가
기존 서비스 중인 렌털 창업 플랫폼을 국내 최초로 가상현실(VR) 기반 쇼핑 플랫폼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월1일 발표했다.
VR기반 쇼핑 플랫폼 ‘브이알로(VRro)’는 여러 가상 공간에 전시된 렌탈 상품을 소비자가 각자 주변 인테리어, 가구, 제품, 디자인, 생활 동선 등을 고려해
상품을 바꿔가며 비교하면서 선택할 수 있게 해 니즈(needs)에 맞는 정확한 렌탈 구매가 되도록 용이하게 지원한다.
반면 렌탈 판매자는 높은 구매 전환율로 매출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브이알로는 ㈜미래비즈코리아 플랫폼 R&D 개발팀에서 직접 기획 및 개발을 주도하여 약 2년여 만에 출시했다.
약 7년 간의 렌탈 사업 경험과 누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 영업자의 의견을 종합하여 기획됐으며 기존 렌털 사업의 플랫폼에
△VR공간 상품전시 △빅데이터 검색엔진 △AI추천 알고리즘 △최저가 비교견적 등 소비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편의 기능이 대거 탑재됐다.
기존 플랫폼 사용자에게는 무상 업데이트를 실시하였고 신규 창업자는 출시 기념으로 최대 50% 할인율로
브이알로의 최신 렌탈 창업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플랫폼의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VR 렌탈 쇼핑몰 제공 △약 2만5000가지 상품 관리 대행 △고객 접수, 전산, 정산 시스템 계정 제공
△고객 상담대행 및 CRM 제공 △세무, 법무 행정서비스 등 렌탈 사업을 누구나 손쉽게 창업부터 운영까지 가능하게 하는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송정훈 ㈜미래비즈코리아 대표는 “대한민국 렌탈 산업의 성장세는 이제 누구나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그만큼 영업 경쟁도 날로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평준화 되고 차별성 없이는 소비자에게 판매는 더욱 어려워진다.
이번 출시한 브이알로 플랫폼은 소비자에게 차별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므로 나날이 치열해지는 렌털 업계에서
본 플랫폼 이용 사업자들에게 경쟁력을 부여하게 되어 시장 우의를 점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출처 :
정보통신신문(http://www.koi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5213)